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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adora [True Italian heritage sportswear]Sneaky Waves 2015. 2. 24. 18:37
1. Brand & History
Dia dora = by means of gifts, the sharing of success
재능과 영광의 공유
이탈리안 헤리티지를 유지하는 유일한 스포츠 웨어 & 슈즈 제조 회사.
1948년 『마르셀로 다니엘리』에 의해 탄생하였다. 제 1차 세계대전(1914~1918년) 당시 마르셀로가 창업한 이탈리아의 베네토주에는 이탈리아군이 주둔하였는데, 이들은 지역주민으로 부터 옷과 식료품을 공급받고 있었다. 마르셀로는 군용 신발을 공급하면서 연마한 기수을 바탕으로 와이프와 함께 重등산화를 제작하였고 이 신발은 1950년대에 들어 디아도라라는 브랜드가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시발점이 되었다.
60년 대에 스키 및 애프터스키부츠(apres ski)쟝르로 성공적으로 영역을 확장하였다.
70년 대에 이르러 현재의 주력쟝르로 분류되는 런닝화와 테니스화를 제작 및 생산하였으며, 당대 최고의 스타플레이어들[Guillermo Vilas, Martin Mulligan and Björn Borg]을 지원하였다.
70년대 중반 축구 시장에 진입하며 유명 축구선수[George Weah, Roberto Baggio, Giuseppe Signori, Francesco Totti, Roy Keane and Antonio Cassano 등]과도 파트너쉽을 맺었다.2. Innovator
앞서 언급한 유명 스포츠 스타들에 의해 사실상 디아도라는 이탈리아의 국민브랜드로 거듭났다.[테니스]
[Guillermo Vilas] [Martin Mulligan] [Björn Borg]
[축구]
[Roberto Baggio] [Francesco Totti] [Antonio Cassano]
3. MARKETING
국내
- 헤리티지 라인에 대한 충성도와 감도를 바탕으로 트랙, Ge 2.0, 의류 등의 라이선스 전개로
매출 외형 확대를 꾀하고 있다.4. Product
Running / Jogging
-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초보자~상급자의 취향에 맞는 런닝화
- 가격대 : 65천원~158천원Generation 2.0
- 80~90년대 이탈리안 헤리티지 감성을 이어받은 클래식 스니커즈
- 가격대 : 85천원~129천원Leisure
- 빈티지감성을 레져스니커즈로 재해석한 레트로 스니커즈 라인
- 가격대 : 65천원~139천원『Heritage』
- 1975년도 출시된 모델을 복각한 헤리티지 라인 대표상품군으로
라스팅 공정 이후 신발을 통째로 스톤워시하고 빈티지느낌을
주기위해 왁싱처리를 한 점이 특징.
- 가격대 : 268천원~298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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