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eaky Waves

로니 피그와 Kith Store [Aron Ronnie Fieg & Kith]

Randy0426 2016. 1. 11. 19:05

1. Who is 

 아론 로니 피그는 뉴욕 출신의 스니커즈 디자이너이자 그래픽 아티스트이며, KITH NYC스토어의 Owner이다. 오늘날 수많은 트렌드를 이끄는 스니커즈와의 콜레보레이션을 가장 활발히 이루고 있는 아티스트이며 아식스(Asics)와 세바고(Sebago)의 콜라보 라인이 유명하다. 특히,

 그가 스니커즈 매니아들사이에 회자되고 있는 이유는 매장 직원으로 시작해서 스니커즈 디자이너의 자리까지 올라온 점이다. 13살부터 David Z 스토에서 매장 막내 직원, 매니져를 거쳐 바이어가 되고 나중에는 디자이너가 되어 직접 본인의 스니커즈샵을 운영하였으니 스니커즈에 대한 Know-how는 그 누구에게도 뒤쳐지지 않을 것이다. 사실, David Z의 David Zaken은 로니의 어머니의 사촌이었으니 소위 말하는 스니커즈계의 금수저일지도.

2. KITH NYC → 주소클릭

 그가 2011년 11월에 부르클린과 맨하탄에 오픈 KITH 스토어는 다른 스니커즈 스토와는 다르게 본인의 이름을 걸고 콜라보레이션을 직접 주도하여 진행하는 점이다. 명성에 걸맞게 나오는 콜레보레이션 스니커즈의 브랜드의 SKU와 브랜드 자체 입점수도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특히 홈페이지를 통해 구현되어 올라오는 스니커즈는 동일한 모델이라도 그 사진 구도와 감도면에서 일반 운동화와는 격을 달리하는 품질을 자랑하며 당연히 소량 한정 발매로 그 희소가치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스니커즈를 어떻게 하면 더욱 독보이고 세련되게 발전시킬 수 있는지 항상 고민하는 듯한 VP구성과 MD경쟁력은 계속 보고 배우고 싶을 정도. 

 KITH를 통해서만 발매되는 한정 스니커즈

 

 

 

 

 

스니커즈를 위해 만들어진 VP

 

3. Trivia

 최근 의류라인까지 보강하며 매출외형을 키우고 있다. 특이하게 시리얼 바도 아이스크림과 함께 판매하기도. 본인의 흥미와 취미가 직업으로까지 연결되어 운영하는 듯 한 점은 월급에 기대는 직장인으로써 부러움만 느낄 뿐.